양예원 출사
양예원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최근 미국과의 워싱턴 비즈니스 라운드테이블에서 기업 인수합병(M&A) 및 출사에 대해 언급하며 “실제 당사자들과의 대화를 거쳐 일정한 시기에 출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한 바 있다. 이에 대해 양 장관은 “출사가 큰 대내외적 이슈로 인식되어 예전에는 어려움이 많았으나 가치 있는 대기업이나 중견기업이 출사를 통해 새로운 성장방향을 모색하는 것은 중요한 전략적 선택으로서 깃털같이 나가도록 지원하는 게 맞다”며 출사를 지원할 것임을 밝혔다.
양 장관은 이어 “정부는 이를 위해 거시적으로 감시하고 일축할 뿐만 아니라 실효성 있는 지원책도 마련해야 한다”며 “M&A 업무와 출사를 경험한 전문가들로 구성된 이른바 ‘출사안심센터’도 마련해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 7월 출사안심센터를 구성하고 민간기업 대상으로 출사 전 과정에서 ‘안심’을 제공하고 있다. 센터는 출사와 관련된 법적, 회계, 인사 등 전반적인 분야에 대해 종합적인 상담을 제공하며, 업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평가위원회를 통해 출사 유형별 나열된 ‘안심 리스트’를 제공해 출사 의사 결정에 반영할 것을 제안하고 있다.
출사는 기업 성장에 있어 한 가지 대안적인 방법으로 꼽히고 있다. 기업 인수합병을 통해 사업 영역의 확대나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하는 것이다. 특히, 국내 기업 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확보를 위해 출사를 선택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FAQ 섹션
Q. 출사는 왜 필요한가?
A. 출사는 기업 성장에 대한 대안적인 방법으로, 인수합병을 통해 사업 영역의 확대나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Q. 출사에 대한 지원은 어떤 것이 있나?
A. 정부는 출사를 지원하기 위해 거시적으로 감시하고 실효성 있는 지원책도 마련하며, 출사안심센터를 구성해 민간기업 대상으로 출사 전 과정에서 ‘안심’을 제공하고 있다.
Q. 출사안심센터는 어떤 역할을 하나?
A. 출사안심센터는 출사와 관련된 법적, 회계, 인사 등 전반적인 분야에 대해 종합적인 상담을 제공하며, 업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평가위원회를 통해 출사 유형별 나열된 ‘안심 리스트’를 제공해 출사 의사 결정에 반영할 것을 제안한다.
Q. 출사는 언제 추천되는가?
A. 가치 있는 대기업이나 중견기업이 출사를 통해 새로운 성장방향을 모색하는 것은 중요한 전략적 선택으로서 깃털같이 나가도록 지원하는 것이 추천된다.
사용자가 검색하는 키워드:
“양예원 출사” 관련 동영상 보기
양예원, 당신이 몰랐던 15가지 사실
더보기: giungiun.com
양예원 출사 관련 이미지
양예원 출사 주제와 관련된 5개의 이미지를 찾았습니다.
여기에서 양예원 출사와 관련된 추가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더보기: 당신을 위한 최고의 기사 144개
따라서 양예원 출사 주제에 대한 기사 읽기를 마쳤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원천: Top 35 양예원 출사